65세 임플란트 지원 비용 개수 간단히 정리


65세 임플란트 지원이 된다는 것을 아는 분은 많지만 평 생 몇 개까지 지원이 되며 임플란트 가격은 얼마나 정부지원 되는지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이 많은데요. 오늘은 의료보험 적용되는 임플란트 지원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지원 나이

임플란트 지원 받을 수 있는 나이는 만으로 65세 입니다.

만 나이가 혼동되는 분이 계실 수 있어서 만나이 계산기를 아래에 링크로 걸어 두었으니 자신의 생년월일과 나이를 입력하여 정확한 만 나이를 계산해 보세요.

만 나이 계산기




만 65세의 우리나라 국민이면서 건강보험 가입이 되어 있다면 정부로 부터 임플란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 몇 개까지 할 수 있을까?

임플란트 정부 지원은 전체 임플란트를 할 수 있을 만큼 무한정 지원하지은 않습니다. 한 사람이 평생 2 개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동화책에서 보았던 세 가지 소원과 같이 두 번의 기회만이 주어지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신중하게 생각해서 수술을 해야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해 준다고 해서 더 사용할 수 있는 이를 뽑고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셔도 문제는 안 생기겠지만 정작 이를 뽑아야 하고 임플란트가 불가피한 경우에 정부 지원의 기회를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치아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는 충분히 사용하시고 치과 치료 중에 더이상 이를 사용할 수 없어 임플란트 수술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임플란트 지원 비용은 얼마?

의료 보험 혜택을 받으면서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된 것은 이전에 없던 특혜입니다.

우리나라가 점차로 복지국가의 면모를 갖추어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임플란트 지원 받을 수 있는 비용은 얼마까지 일까요? 절대 수치로 가격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전체 임플란트 수술 비용의 30%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 수술 비용이 150만 원이라고 했을 때 본인 부담금은 45만 원입니다.

나머지 70%는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45만 원이 크게 느껴질 지 몰라도 정부 지원을 95만 원이나 받는다고 생각해 보세요.

95만 원을 받고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꽤 큰 힘이 됩니다. 그것도 2 개까지 받을 수 있으니 약 20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가 건강하지 못한 65세 이상의 국민들은 의료비 부담 때문에 아픈 이를 참고 버티거나 이를 뽑은 후에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보험이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어 고맙게 생각합니다.

임플란트는 종류가 많습니다. 국산 임플란트와 외국 기업의 임플란트가 있는데 우리나라 임플란트도 성공률이 매우 뫂고 가격 경쟁에서 외국 임플란트보다 좋기 때문에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외국 임플란트는 국산 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랜 기간 검증 된 임플란트이기 때문에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부 지원으로 임플란트를 받는 다면 두 개까지는 수입 임플란트를 식립한다면 효율 면에서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65세 임플란트 지원에 대한 주요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생 2개, 개인이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수술비의 30%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수술하기 전에까지 치아관리를 잘 하셔서 본인의 치아를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65세 치아보험 알아보기




자가 뼈이식 임플란트 수명 장점, 비용은?

뼈이식 임플란트 튼튼한 치아로 사용하는 법

창원 척추 협착증 도수치료 수신경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