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하여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햇살론 유스는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1회만 제공하는 대출상품입니다. 한도는 1천 2백만 원 한도 내에서만 대출하는데 햇살론 유스 대출 받을 수 있는 나이와 금리 및 대출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 나이
청년 저금리 대출 햇살론 유스는 복권 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낮은 금리의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나이는 만 19세에서 만 34 세의 청년이면서 연 수입이 35백만 원 이하인 사람이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과 취준생, 학점은행제 수업을 듣는 사람과 중소기업에 1년 미만 제직중인 청년 및 미취업 중인 청년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본인에 한하여 단 1회만 천 2백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상환하더라도 다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하여 꼭 필요한 때에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 저금리 금리와 총 대출액
햇살론 유스 금리는 고정 금리로 3.5%입니다.
지원 대상에 따라 최장 거치기간및 상환기간이 다릅니다.
취업준비생 가운데 대학생은 최장 6년 간 거치, 최상 7년 간 상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증기간은 13년입니다.
대학원생는 4년 거치 상환 7년 으로 11년, 미취업자는 2년 상황 7년 상환하여 9년입니다. 다만 남자 군필자의 경우 이 모든 기간에서 2년이 플러스 됩니다.
사회초년생으로 중소기업 1년 이하의 재직자는 여자는 1년 거치, 남자 군필자는 3년거치 7년 상환하여 각각 8년, 10년 간 보증기간을 갖습니다.
금액은 일반생활 자금은 1회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특별용도 자금은 1회 9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1인에 한하여 1 천 200만 원을 초과할 수 없고 다 갚더라도 더는 대출 받을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 대출은 낮은 고정 금리로 대출을 받는 장점이 있고 청년들에게 주는 기회인 만큼 서민금융진흥원에 직접 방문하여 대면 심사를 거친 후에 대출 대출 신청을 결정합니다.
심사할 때에는 기존에 이미 받은 대출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번에 받을 대출을 어디에 사용할지, 앞으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상환할 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를 질문 한 후에 서류를 작성하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면접 이전에 어플을 통해 이미 보증이 가능한지 확인을 한 다음 가능 여부에 따라 심사를 진행합니다.
개인에 따라 준비할 서류가 상이하기 때문에 일단 어플을 설치하여 로그인 하여서 여러분이 필요한 서류를 문자로 확인한 다음에 방문하면 됩니다.
대면 심사를 마친 후 앱을 통해 대출 승인이 나게 되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앱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직접 은행에 가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들, 대학생,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인 햇살론 유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상품인 만큼 꼭 필요할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