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평수 계산기,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의 정의


땅이나 집을 구매하거나 팔 때에 통상적으로 평수를 사용합니다. 제곱미터와 혼용하여 사용하는 평수를 계산하는 원리는 무엇이며 간편하게 평수를 계산하는 계산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식으로 알아 두면 좋은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의 뜻도 알아봅시다.


집평수 계산법




평수 계산의 개념


평수를 계산하는 원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평은 3.3㎡로 정하였습니다. 가로 세로가 3.3㎡인 면적을 1평이라고 부릅니다.

땅이나 집이 몇 평이다라고 하는 개념이 바로 여기에서 나온 것입니다.

정확히는 1평이 약 3.3057 제곱미터입니다. 그러므로 1제곱미터는 약 0.3025평이 되는 것입니다. 또 다른 평수 계산 법은 전용면적에 0.3.25를 곱하면 평수가 나옵니다.

평수 계산을 하는 방법은 가로와 세로의 땅을 측정한 다음에 그 길이를 곱하면 00㎡ 가 나올 것입니다.

즉 땅의 너비를 구한 것입니다. 그 너비 값에서 최종적으로 3.3을 나누면 평수가 나옵니다.

그리고 3.3으로 나누었을 때 정확히 정수로 떨어지지 않소 소수로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럴 때에는 반올림으로 계산하여 몇 평이라고 부릅니다.

실제 면적보다 평수가 적거나 조금 더 많을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되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평수 계산기로 들어갑니다.

땅의 가로길이와 세로 길이만 입력하면 바로 평수가 나오니 바쁠 때에는 측정값을 곱했다가 3.3으로 나누기 보다 이 계산기를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평수 계산기 바로가기




평수를 사용하는 이유

부동산에 땅이나 집을 알아보러 가게 되면 부동산 유리에 매매 물건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제곱미터와 평수를 혼용하고 있습니다.

왜 현대에도 평수를 사용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부동산의 가치를 가늠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집은 평당 700만 원이다”라고 할 때 그 집의 가치를 평수로 매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수를 사용하여 눈여겨 둔 매물의 비교할 때 용이합니다. 같은 평수인데도 눈으로 볼 때 넓어 보였다면 같은 값이면 넓어 보이거나 좋은 방향을 집을 선택할 때 참고가 됩니다.

이렇듯 평수를 부동산의 평가와 가치 기준, 매수 시에 원하는 집을 구하는 가치 비교의 기준이 됩니다. 그리고 평수로 정확한 집의 가격을 결정하기 때문에 평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아파트 면적용어

1. 전용면적: 전용면적이라 한 세대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실제 사용공간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이는 제곱미터로 표시를 합니다. 방과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의 면적으로 모두 더한 값이 전용면적입니다.

2. 공급면적: 공급면적이란 위에서 말하는 몇 명의 기준이 되는 면적입니다.

공급면적은 실제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공간의 면전과 엘리베이터 계단 복도 등과 같이 공용면적을 합친 값입니다.

3. 계약면적: 계약면적이란 공급면적에 기타 공급면적으로 더한 값입니다. 기타 공용면적이란 공동으로 사용하는 계단 당의 면적 외에 관리사무소, 노인정 등의 더한 면적을 말합니다.


아파트 및 부동산 평수 계산의 원리와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을 구매할 때 상식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니 참고하셔서 매수할 때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공시지가 한눈에 보기





국민카드 단기카드대출 상환 방법 및 결제일 계산법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아파트 가스비 캐시백 신청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