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실비보험 단점 장점 가입할 때 확인 할 사항



우체국 실손보험(실비보험)을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록 금융감독원의 지도를 받지 않는 기관이지만 국가에서 공무원이 집행하는 보험사이기 때문입니다. 단점과 장점은 어떤 것이며 가입 시 꼭 확인할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단점

장점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단점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의 경우 공원에 의하여 가입을 하기 때문에 민영보험 설계사와 같이 도움을 요청하기 어렵습니다.

우체국 직원들은 순환하며 근무를 하기 때문에 내가 가입한 공무원이 나중에는 그 자리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었거나 청구를 할 때 어려운 점을 개인 보험 설계사에게 문의하는 것에 비하여 처리 속도가 느릴 수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두 번째 단점을 들자면 다른 민감 보험사에 비하여 부지급률(지급이 안 되는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몸이 아파서 입원을 한 후에 당연히 청구하여 받을 것이라고 믿었던 보험금을 지급 못 받게 될 때 당황스럽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보험금을 납부했는데 이렇게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긴다면 굳이 보험을 넣을 이유를 찾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점이 단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장점

우체국 실비보험 중 무배당 보험은 상해형, 종합형, 질병형으로 나누어집니다.

남자의 경우 월 11,650원, 여자는 14,050원을 납입하기 때문에 실비보험 중에서는 저렴한 편입니다.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보장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지불한 의료비 중에 본인 부담금의 9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8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보험사에 견주어도 보상이 떨어지지 않는 편입니다. 여기다가 증식치료, 체외 충격파, 도수치료 및 비급여 주사치료, MRI에 대한 특약 사항을 제공하여서 선택의 폭이 넓은 보험입니다.

보험가입 시 꼭 확인할 내용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었습니다. 우체국 실손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타사 상품과 비교해 보시면 어느 면에서는 비싸지만 또 한편으로는 저렴하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그리고 부지급률이 민감보험에 비하여 8배가 높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지급률이란 청구 건수 대비 지급거절을 한 비율을 뜻하는데 부지급은 민간보험사에서도 있습니다.

다만 실비 보험 상품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가입한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처음 계약할 때 우체국 실비보험이 보장하는 범위 안에서 청구를 하면 모두 다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볼 때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면 우체국 보험도 민간보험 못지않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체국 실비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우체국에 직접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가입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오랜 시간 가입하여야 하며 건강과 생명, 재산과 관련된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편리하게 휴대폰으로 비대면 가입도 가능합니다. 아래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참고하셔서 본인 인증 후에 우체국 보험 앱을 통하여 가입하서도 되겠습니다.

보험료 청구하는 방법




우체국 보험 앱 안드로이드 폰



우체국 보험 앱 아이폰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나이와 금액, 지원 받는 치아 개수

자가 뼈이식 임플란트 수명 장점, 비용은?

삼성역 피부과 W 울쎄라 써마지 가격 할인 이벤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