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승인 개념과 시장 전망 알아보기


미국 금융당국에서는 비트코인 ETF를 승인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승인 첫날 거래일인 1월 11일 하루에만 6조 원에 달하는 거래량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승인된 ETF 종류와 순위는 어떻게 되며 향후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 ETF 승인이 되었다는 것은 주식을 종합하여 나온 ETF상품 처럼 이제는 가상화폐도 종합상품인 ETF로 거래된다는 말입니다.

ETF승인이 되기 전까지는 기관이나 법인이 비트코인을 사고 팔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ETF 승인이 된 이후에는 법인과 기관에서도 비트코인 ETF에 투자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식의 경우 투자자가 많아지게 되어 그 주식의 매수량이 증가하게 될 경우 주가도 함께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현물 ETF승인이 되면서 거래량은 증가게 하게 될 것이고 가격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비트코인 ETF는 어디에서 판매하나?

ETF를 판매하면서 현물과의 거리를 조정하는 곳을 AP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AP는 JP 모건과 제인스트리트입니다. 유명한 블랙록의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도 두 회사를 AP로 이용합니다.

그 밖에도 피델리키, 인베스코, 발키리, 위즈덤트리 등의 ETF의 AP로서 활용됩니다. 제이미 다이먼(JP모건 CEO)은 암호화 화폐를 지지하지 않음에도 블랙록과 함께 ETF를 출시하는 변모를 볼 수 있습니다.

신생 ETF 중에 가장 교모가 큰 비트와이즈는 2억 달러로서 가장 규모가 크며, 블랙록은 천만 달러 머니를 배정받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시장 앞으로 어떻게 될까?


1) 블랙록의 선두 탈환
네드 데이비스 리서치에 의하면 향후 비트코인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예견합니다. 이 지료에 의하면 블랙록은 장차 그레이스케일을 추월하여 최대의 비트코인 펀드 운용사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그레이스케일은 투자자 이탈을 막기 위하여 수수료를 5% 하향 조정하면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록은 운용사 중 현재 최고이며 수수료가 0.3%이므로 향후 자산이 2년 후에 그레이스케일을 초과할 것을 내다봅니다.

2) 선물 거래량 증가
현물 ETF 펀드매니저는 펀드 가격을 비트코인 가격에 연동을 시켜야 하기 때문에 선물을 거래할 가능성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합니다.

3) 예견되는 자금 유출 발생
선물 ETF BITO는 가장 규모가 큰 ETF입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0.9%로 높기 때문에 높은 수수료로 인한 자금 유출을 예상합니다.

4) 낙관 VS 비관
로버트 기요사키(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는 머지않아 비트코인 가격이 15만 달러까지 도달 것이라는 낙관론을 내놓았습니다.

반면 JP 모건은 지난 1월 12일 보고서에서 “신규자금이 가장 자산에 유입될 것에 대하여 회의적인 전망”이라는 발표를 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이외의 가상화폐의 현물 ETF 승인이 연이어 날 것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이 분분하면서 비관론과 낙관론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의 개념과 판매하는 곳에 대하여, 그리고 앞으로 가상화폐 시장의 분위기에 대하여 투자 회사들의 전망 이야기를 다루어 보았습니다.


비트코인 ETF 구매하기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나이와 금액, 지원 받는 치아 개수
2024 군적금 계산기 사용방법 알아두면 좋은 이유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아파트 가스비 캐시백 신청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