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아파트 가스비 캐시백 신청방법


가스비 상승으로 인하여 도시가스 요금이 부담으로 다가오는 시기입니다. 도시가스공사에서는 에너지 절감과 사용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절약 캐시백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어떤 제도이며 절약 시 가스비를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절약 캐시백 제도 알아보기


절약 캐시백 제도는 전년도 12월부터 3월까지 도시가스 사용요금보다 3% 이상 더 절감했을 때부터 절약한 만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절약한 퍼센테이지만큼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해서 한도가 없지는 않습니다. 최대 30%까지만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총 세 구간으로 나눠서 차등 지급이 됩니다.

  • 1구간: 3% 이상 10% 미만, 50원/㎥
  • 2구간: 10% 이상 20% 미만, 100원/㎥
  • 3구간: 20% 이상 30% 이하, 200원/㎥

위 구간별 할인 금액에서 보시듯이 많이 절약할수록 돌려받을 수 있는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은 더 증가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최대 30%까지 절감하기는 힘이 들겠지만 가능하다면 월 도시가스 비용절감과 함께 절감한 만큼의 현금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두 배의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때 돌려받게 되는 금액이 125,000원 이상이 되는 경우 8.8%의 세금을 공제한 다음 지급하므로 실제 금액과 상이할 경우 세금으로 징수되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도시가스를 절약하는 방법

동절기에는 이상 기후 현상으로 기온이 상승하는 것도 아니고 항상 사용하던 가스 양을 갑자기 줄이기란 쉬운이 아닐 것입니다. 절약 캐시백 제도만 만들어 두고 현실적으로 실현이 안 되는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도시가스를 절약하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에 옮겨 보신다면 겨울을 많이 춥지 않게 보내면서 경제적인 이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1. 집 안에서 보온 용품을 착용하기
    겨울철 집에서 반팔 옷과 얇은 여름옷을 입고 지내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겨울에는 실내온도 23~24도 정도로 맞추고 춥다 싶으면 옷을 따뜻하게 입으시기 바랍니다.
  2. 보일러 외출기능 이용하기
    외출할 때에는 반드시 외출기능을 이용하여서 사람이 없을 때에 가스를 절약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집을 며칠 정도 오래 비워두지 않는다면 보일러 외출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3. 보일러 타이머 이용하기
    제 경험으로는 보일러는 일정한 온도로 맞추었을 때보다는 보일러 타이머 기능을 이용했을 때 비용절감 효과가 있었습니다.

    저녁 시간을 스타트 시간으로 정하여 하루에 4~6시간에 한번 꼴로 보일러가 돌아가도록 한다면 일정량만큼만 가스를 소비하여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보일러의 온도를 1도 정도 낮추기
    집 안에서 보온 장비를 활용하거나 따뜻한 잠옷과 수면양말등을 착용할 경우 온도를 1도에서 많게는 2도 정도 낮출 수 있습니다. 1도만 온도를 올려도 가스요금이 15%나 올라간다는 결과치가 있습니다.

    만일 이번 기회에 방안 온도를 2도 낮춘다면 최대 30%까지 도시가스 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은 실내온도를 2도로 낮추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케이가스 캐시백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세요. 그것으로 끝입니다.

케이가스 캐시백 웹사이트에 회원가입과 동시에 캐시백 신청이 자동으로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열심히 절약을 위한 실천을 하신 후에 2024년 6월~8월 사이에 절약한 만큼의 현금을 돌려받으시면 됩니다.

현금을 돌려받는 일정을 변경될 수 있다고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얼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란 무엇이며 할인률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한도 및 신청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환경과 경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제도를 잘 활용하여 가정경제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나이와 금액, 지원 받는 치아 개수

도시가스 가스렌지 교체 비용 전출입하는 방법

아이폰16 시제품 사전 공개 변화된 모습 미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