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실비보험 많이 청구하면 손해인 이유


허리통증이 심한 분들은 일반적인 물리치료 외에 추나, 침, 뼈 주사, 도수치료를 받습니다. 그 중. 도수치료를 받은 이후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할 때 주의할 점과 어떻게 하면 보험료가 오르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수치료 실비 보험 장점

개인적으로 오랜 기간 허리 통증으로 인해 물리치료를 2년 정도 받았습니다. 그 때 물리치료비는 하루 1만 원 이하로 지불을 했습니다.

건강의료보험이 적용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정의학과에서 받은 물리치료비는 큰 부담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허리 통증에 진전이 없자 도수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도수치료의 경우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의료보험 적용을 받지 못하여 의료비 부담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에 가입 되었다면 도수치료와 같은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 보험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 종류에 따라서 지원 금액은 상이하지만 대략 20% 본인 부담을 하고 나머지 80%는 보험회사에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고질적으로 어깨나 목, 허리가 좋지 않은 분들은 실손보험에 가입하여 도수치료를 받는다면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입니다.

실손 보험 가입이 가능한지 알아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많이 타게 될 때 주의할 점

보험료를 많이 타게 될 경우 보험료가 오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정말 보험료가 오르는 것일까요?

2024년 7월 부터 4세대 실비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매 년 보험료 조정이 됩니다.

어떤 분에게 보험료가 조정이 되냐면 비급여에 해당하는 치료를 받는 분인데요. 도수치료, 주사, 체외충격파 등의 비급여 항목의 수령액에 따라서 매 달 지불하는 보험료가 오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분은 2021년 7월 이후에 실손보험에 가입한 분들입니다. 만일 그 이전에 가입하신 분들은 가입하신 보험사에 확인차 문의하셔서 보험료가 오르는지 알아보기시 바랍니다.

도수치료 실손보험 비교하기





전국 도수치료 비용 및 실손 계산법

도수치료 치료비는 전국 병원마다 상이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이 세종시입니다. 평균 도수치료비가 134,674 원으로 나타났고 서울이 115,234 원, 경북이 72,476 원으로 가장 낮았습니다.

물론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긴 시간 동안 도수치료를 받도록 처방을 내렸다면 비용은 더 늘어납니다. 일반적인 도수 치료비의 평균을 조사했을 때 대략 7~9만원 사이로 나타납니다.

도수치료 실비 계산은 10만 원의 치료비 중 20%만 자기 부담으로 계약했을 경우 80%인 8만 원까지 보험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의료보험 혜택을 받고 일반적인 물리치료를 받을 때 보다 조금 더 낸다고 생각한다면 도수치료 실손 보험을 들어 놓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본인이 2021년 7월 이후에 실손에 가입했을 경우 보험료 할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4월 이전에 실손에 가입한 분들은 부담이 적습니다. 이 분들의 경우 연간 도수치료를 180회 까지 받았을 경우에도 치료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7월 이후 가입자는 연간 50회까지만 지원 됩니다.

그리고 도수치료비 비용이 350만 원이 넘을 경우 350만 원 까지만 청구가 가능하다는 점을 유념하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도수치료 실비보험 가입하면 좋은 점과 보험료 계산법 및 많이 청구할 경우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다는 점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보험에 대해 알아보시고 비급여 항목은 비용청구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 정형외과 야간진료 포천 정형외과 찾기

65세 임플란트 지원 비용 개수 간단히 정리

청년 저금리 대출 햇살론 유스 나이 금리 한도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