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단기카드대출 상환 방법 및 결제일 계산법


국민카드 단기카드대출 이용하시는 분들이 알고 계시면 유용한 상환방법과 결제일 변경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결제 외에도 소액 대출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상식으로 알고 있으면 유용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단기카드대출 소개

카드론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다. 론(loan)은 대출이라는 뜻이므로 카드 대출을 통상 ‘카드론’이라고 부릅니다. 카드론이라는 말이 보편화되기 전에는 현금서비스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회원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에는 카드사마다 정한 한도 안에서 현금을 빌려줍니다. 카드론, 현금서비 외에도 리볼빙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달 카드대금이 100만 원인데 갚을 돈이 없을 경우 리볼빙 10%를 신청했다면 결제일에 10만 원만 내면 됩니다.

하지만 나머지 90%인 90만 원은 고스란히 빚으로 남게 됩니다.

리볼빙을 신청한 사람이 나중에 원금만 늦게 주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리볼빙에 따른 수수료가 붙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리볼빙 수수료는 높아서 15~20%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처럼 현금서비스, 카드론 , 리볼빙 모두 소액이라고 할지라도 엄연한 대출입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대출을 할 경우 반드시 갚아야 함은 물론이거니와 이자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이용한 카드대출금은 어떻게 상환하는 것일까요? 단기카드대출 결제일의 경우 전전월 결제일 +1일부터 전월 결제일까지 총 이용한 금액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3월 20일이 결제일일 경우 1월 21일부터 2월 20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3월 20일에 결제가 됩니다.

조건 및 상환방법

카드 회사에서 개인의 신용점수를 평균 합산 매긴 등급에 따라서 이자를 차등해서 적용합니다. 연체가 될 경우 약속된 이자율 외에 3%의 연체 이자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법정 최고 금리인 20%를 초과하지 않도록 법으로 정해두었습니다.

단기카드대출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그 당시 통상 40% 정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마다 이자율의 차이가 있는 것은 신용등급의 차이 때문에 차등 이율이 적용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연 금리가 5.9~19.95%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을 경우 약 20%의 이자를 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대출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알아보고 이자율을 계산 한 다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이 평균일 경우 18.74%의 이율이지만 등급이 900점을 넘게 되면 13.02%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기카드대출 이자율 표


이용방법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보면 첫째, ATM 기계를 이용하는 방법과 PC나 휴대폰을 통하여 받는 방법입니다.

PC로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일 화면에서 ‘금융’ > ‘카드 금융’ > ‘단기카드대출’을 클릭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텐데요. 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 한 다음 ‘금융’을 터치하여 같은 방식으로 ‘카드금융’ > ‘단기카드대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앱 안드로이드




국민카드 앱 아이폰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기카드대출은 무엇이며 어떻게 이용과 상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자가 발생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신의 신용등급을 잘 고려하여 신중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나이와 금액, 지원 받는 치아 개수

창원 슬개건염 치료 재활 회복기간 자가진단 방법

뼈이식 임플란트 튼튼한 치아로 사용하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